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3. (금)

세정가현장

[광주청]완도 지역특산품 '한마음 장터' 운영

광주지방국세청(청장. 한동연)은 21일 정부광주합동청사 1층 로비에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고자 '행복 나눔 완도 특산품 한마음 장터'를 운영했다.

 

 

 

이날 한마음 장터는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광주합동청사 입주기관 공무원들과 함께 지역 농수산 특산품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어민과 중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본 행사에 앞서 한동연 광주청장은 청사 입주기관 기관장들과 소속 공무원, 행사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장터 오픈 커팅식을 진행했다.

 

이어 완도군에서 운영하는 홍보관과 시식코너, 판매부스를 둘러보며 우리지역 농수산품의 저렴하고 우수한 품질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직접 현장구매에 참여했다.

 

또한 한동연 광주청장은 청사 입주기관 기관장들과 함께 완도군 '장보고장학회' 장학기금 모금함에 성금을 희사하고, 한마음 장터 운영을 통한 판매수익금 중 일부를 장보고장학회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한편 광주국세청은 해마다 기관 차원에서 자체 행사로 우리지역 농수산 특산품 직거래 장터 운영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납세자를 지원하고, 소외된 이웃에 대한 봉사와 전통시장 장보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