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8. (수)

기타

기재부, 8월말부터 재정집행 현장점검 실시

기획재정부는 21일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열고 올 재정집행 계획 313조3000억원중 7월까지 206조5000억원을 집행해 계획대비 0.6%를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기재부는 이날 노형욱 재정관리관 주재로 제9차 재정관리점검회의를 개최하고 7월 재정집행상황과 주요 재정현안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기재부는 추경 및 재정보강대책 등 신속한 집행을 필요로 하는 사업에 대해 8월31일부터 9월18일까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중점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현장점검을 통해 재정사업의 연내집행 여부, 집행단계별 애로요인 추적 해소 등 현장중심의 집행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현장점검결과는 매월 개최되는 재정관리점검회의에 보고되며 점검결과는 자금배정등에 반영된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재정사업이 최종수요자에게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게 하반기 실집행을 강화하고 이월·불용을 최소화해 나가기로 했다.

노 재정관리관은 "추경 등 재정보강대책은 총량적 집계치 중심의 실적관리보다 개별사업 중심으로 집행과정을 추적해 나가는 방식으로 집행을 추진해달라"며 "특히 8~9월 추석 등 명절 연휴를 앞두고 서민생활 안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원사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등 국민체감도가 높은 사업에 대한 집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