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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26. (목)

지방세

패트롤-행자부, `人事업무지침'시달 업무공백 최소화



행정자치부는 정부조직개편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업무공백으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사업무처리지침'을 마련하여 시달.

인사과 관계자는 “각 부처에서 개정한 직제를 토대로 보직인사발령 전까지는 긴급한 현안문제 등은 기존의 업무담당자가 계속 처리토록 하고 있다”며 “각 기관의 장은 조속한 시일내에 인사발령을 완료해 현안업무처리에 공백이 없도록 촉구했다”고 전언.
그는 이어 “그동안 업무를 담당하던 실·국·과장이 잠정적인 소관업무처리자로서 직무를 수행하되, 신설 또는 통·폐합되는 실·국·과는 인사발령전까지 유사기능을 수행하던 공무원이 소관업무를 처리, 직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지침내용을 소개.

이 관계자는 “이번 정부조직개편에 따른 각 부처의 초과현원 실태를 파악해 해소대책 및 인사운영  정상화를 위한 지침도 마련해 시행할 방침이며 지방조직개편에 대한 추진지침은 현재 시안을 준비중”이라고 부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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