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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21.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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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사회, 4대보험 사무대행지원센터 내달 출범

세무사의 고용산재보험사무대행 지원 위해 내달중 세무사회관에 ‘보험사무대행지원센터’가 설치된다

 

세무사회는 21일, 세무사가 보험사무대행기관으로 인가받고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보험사무대행 업무에 필요한 지원을 위해 세무사회관 내에 ‘보험사무대행지원센터’를 설치키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세무사회는 지난 8일 이사회에서 회원들이 고용산재보험사무대행 업무를 수행키 위해 필요한 인가절차 및 업무수행 방법 등을 안내하는 ‘보험사무대행지원센터’를 2월에 설치키로 하고 관련규정을 의결한바 있다.

 

이에 세무사회는 ‘보험사무대행지원센터’ 설치를 완료하고 2월부터 온·오프라인 상담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으로, 세무사회원은 4대보험사무대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절차와 궁금증에 대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오프라인 상담은 세무사회가 회관 내에 마련한 공간에 보험사무대행 전문가를 상주토록 하고, 세무사회 홈페이지에 상담게시판을 만들어 온라인을 통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구정 회장은 “지난 2011년말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으로 세무사가 기업진단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기업진단지원센터’를 설치해 회원들의 기업진단업무를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2013년 5월에는 성년후견인지원센터를 설치해 회원들의 성년후견인제도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회원들의 보험사무대행업무 지원을 위해 ‘보험사무대행지원센터’를 설치하기 떄문에 회원들은 4대보험신고업무시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언제라도 보험사무대행지원센터의 문을 두드려 달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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