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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23. (월)

경제/기업

삼성, 겨울철 기부 캠페인 '따뜻해유(油)'

삼성그룹이 소셜미디어 팬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겨울철 기부 캠페인 '따뜻해유(油)'를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삼성그룹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상에서 소셜미디어 팬들의 참여 횟수만큼을 기금으로 적립해 겨울철 난방비가 필요한 곳에 지원한다.

올해 적립된 기금은 조손 가정, 위탁 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아이들의 가정에 난방비와 방한용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오는 3~17일 2주간 진행되는 따뜻해유 캠페인은 삼성그룹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건당 500원이 자동으로 적립된다.

삼성그룹 관계자는 "소득의 10% 이상을 난방비에 사용하는 어려운 이웃이 전국에 150만 가구에 달한다"며 "삼성은 이중에서도 한 부모 가정, 조손 가정에서 자라고 있는 아이들이 난방비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첫선을 보인 따뜻해유 캠페인은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총 4만 6905명의 소셜미디어 팬이 캠페인에 참여했고, 지난해 진행된 '더 따뜻해유(油)' 캠페인에는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어난 9만여 명의 소셜미디어 팬이 참여했다. 2년에 걸쳐 적립된 금액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25곳에 3개월분의 난방비와 방한용품을 지원하는데 사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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