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9. (목)

경제/기업

세계 3대 샴페인 멈, 정통 일식레스토랑 '스시선수'와 만나다

프랑스에서 가장 사랑받는 샴페인 브랜드 멈(G.H.MUMM)이 11월에 특별한 친구와 함께 한다. 

 

서울 강남 도산 공원 옆에 위치한 정통 일식 레스토랑 '스시선수'가 바로 그곳.

 

'스시선수'는 모던한 인테리어에 정통 일식을 바탕으로 예술적 창의력을 더한 메뉴를 선보이는 곳으로 강남에서 손꼽히는 일식 레스토랑이다.

 

샴페인과 어울리는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도 으뜸은 신선한 해산물이다. 이미 오래 전부터 일본에서는 스시와 더불어 샴페인을 즐기는 것이 당연히 여겨질 만큼 깨끗하고 시원한 산미의 샴페인은 담백한 일식과 최상의 마리아주를 약속한다.

 

신라호텔에서 15년간 스사 바를 책임진 후 '스시초희'에서 3년간 헤드 세프로 활동 후 2011년부터 '스시선수'의 오너세프가 된 최지훈 세프는 멈 꼬르동 루즈와 가장 어울릴만한 메뉴로 생선회와 대게 찜을 꼽았다.

 

담백한 맛의 생선회와 부드러운 대게 찜이야 말로 산미와 탄산이 조화로운 샴페인과 더도 없을 조합일 것이다.

 

'스시선수'에서 제안한 대게 찜은 일반적인 것과 다른 조리법을 택한다. 미림·우스구치를 넣고 가볍게 한번 끓인 다시마 국물을 섞어 풍미는 살리고 자극적인 맛은 부드럽게 승화시킨 게장과 신선한 우니를 더해 게살의 부드러움과 풍부한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승훈 소믈리에는 "부드럽고 쫄깃한 게살만으로도 충분히 멈 꼬르동 루즈와 좋은 궁합을 이루지만, 게장과 우니가 더해지면 멈 꼬르동 루즈의 토스티한 뉘앙스, 미네랄 터치, 우아한 풍미와도 조화를 잘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

 

11월 한달간 '스시선수'에서는 멈을 위한 오마사케 메뉴를 선보이고 스페셜 메뉴 주문시 멈 꼬르동루즈를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깊어 가는 가을, 세계 3대 샴페인 멈과 정통 일식의 완벽한 마리아주를 경험해 보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