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이재혁)가 스포츠음료 시장 공략을 위해 게토레이의 신제품 '게토레이 오렌지'를 13일부터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게토레이 오렌지는 땀으로 손실된 수분과 미네랄을 보충해 주고 운동 중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해 더욱 활기차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포츠음료로 강렬한 오렌지 컬러가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게토레이 오렌지는 기존 게토레이 제품들과 동일하게 인공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으며 상큼한 오렌지향으로 차별화했다.
게토레이 오렌지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오렌지의 대중적인 맛을 앞세워 스포츠음료의 저변확대를 위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역동적 이미지의 스포츠음료에 친숙함까지 더해져 기존 스포츠음료 마니아층을 비롯해 가볍게 운동을 즐기는 10대~30대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칠성음료는 게토레이 오렌지 출시와 함께 한국, 미국 프로야구와 연계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퍼펙트 퀴즈'는 MBC, SBS ESPN 등에서 프로야구 중계시 야구 퀴즈가 나오면 정답을 게토레이 홈페이지(www.gatorade.co.kr/quiz/mbc)를 통해 응모하는 형식으로, 9월말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를 선정해 VIP관람권, 게토레이 오렌지 기프티콘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게토레이 오렌지 출시 이벤트는 제품 라벨의 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응모하는 형식으로, 7월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4박6일 LA관광을 포함해 류현진, 추신수 선수가 활약하는 메이저리그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게토레이 오렌지' 출시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해 역동적이고 열정적인 게토레이 이미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게토레이 오렌지의 예상 편의점 판매가격은 240ml캔 1천원, 600ml페트 1천900원, 1.5L페트 2천900원.
한편 2012년 국내 스포츠음료시장은 전년비 5% 성장한 약 2천700억원으로 추산되며, 이 중 게토레이는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