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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7.01.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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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부, 공공기관 모든 경영평가 과정 전산화

기획재정부는 13일 공공기관 평가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평가 결과를 경영 효율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모든 경영평가과정을 전산시스템화 한다고 밝혔다.

 

재정부는 평가자료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 시스템을 구축하는 1단계 사업을 올해 하고 모든 경영평가 자료를 전산화해 평가 과정에서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2단계 사업을 내년에 추진할 계획이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공공기관은 경영실적 관련 자료를 상시 입력하고 경영평가단은 제출 자료와 실사 자료를 토대로 평가 결과를 시스템에 입력하며 재정부는 이를 정책결정의 근거 자료로 활용한다.

 

재정부는 시스템을 통해 경영평가 편람 기준이나 경영실적 작성 지침 등을 평가대상 공공기관에 전달할 수 있고 공공기관은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공공기관의 경영실적 자료, 경영평가단의 평가조서와 평가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축적할 수 있고 평가 결과에 대한 오류 방지 등 검증 시스템이 강화되며 경영평가 지적사항에 대한 이력 관리로 공공기관의 경영성과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재정부는 기대했다.(연합뉴스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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