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24. (일)

세정가현장

[여수세관]혁신학습 '나비 프로젝트' 시행

나에겐 작은변화, 고객에겐 큰 감동

여수세관(세관장.이용익)은 '나에겐 작은 변화, 고객에겐 큰 감동'을 모토로 변화 학습을 통해 개개인의 자아혁신을 유도하고, 이를 조직성과 향상으로 승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혁신 학습활동으로 '나비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나비 프로젝트'는 혁신활동의 일환으로 시행한 여수세관 자체기획 혁신학습사업으로서, 엄선한 혁신도서를 전 직원에게 배포하고 이를 학습한 후 평가를 통해 혁신학습 성과를 점검하는 과정을 2회에 걸쳐 5주(2007. 4. 16.~ 5. 18.)동안 실시했으며, 이것은 조직 구성원의 변화혁신 마인드 고취와 함께 자아개발을 촉진하고 궁극적으로는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관세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여수세관 관계자는 "'나비 프로젝트'를 추진한 결과, 혁신학습 전에는 직원들의 혁신 의식수준 평균점수가 6.5점(10점 만점)에서 프로젝트 수행 종료 후 9.1점(10점 만점)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여수세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통해 변화하는 미래를 예측하고 열린 마음으로 관세행정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Global Top 세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