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6. (목)

세정가현장

이재영 신임 양산세무서장 "미래 대비하는 세정 필요"

 

이재영 신임 양산세무서장이 취임사에서 "변화와 개혁이 요구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미래에 대비하는 세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서장은 지난달 29일 취임식에서 "경제 회복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경기 부양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지금, 세입예산을 안정적으로 조달해야 하는 국세청의 책무는 더욱 막중하다"며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세정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실시하고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세무부담은 지속적으로 감축하는 한편, 저소득가구에 희망이 되는 근로·자녀 장려금을 안정적으로 지급해야 한다"고 말했다. 
 

성실신고 담보와 공평과세 실현도 강조했다. 그는 불공정 탈세에 대한 법과 원칙에 따른 엄정 대응, 세금 부담 없는 부의 대물림 적극 차단, 악의적 고액·상습 체납자의 은닉재산 철저한 환수를 당부했다.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조성을 약속한 그는 "작은 것 하나라도 보탬이 되도록 늘 함께 고민하겠다. 기쁜 일이든 힘든 일이든 항상 먼저 손 내밀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1968년 △경남 밀양 △밀양고 △부산대 △기획재정부 세제실 △부산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심사팀장 △부산청 성실납세지원국 전산관리팀장 △부산청 조사2국 조사관리과장 △울산세무서장 △해운대세무서장 △부산청 조사2국 조사1과장 △양산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