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3. (월)

세정가현장

고성호 신임 송파세무서장 "조사는 성실신고 담보 위해서만…신중히"

 

“조사는 성실신고 담보라는 본연의 기능을 위해서만 운용할 수 있도록 신중을 기해야 한다.”

 

송파세무서장는 29일 강당에서 고성호 제35대 세무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고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모든 세법 집행 과정에서 법과 절차를 명확히 준수해 올바르게 국세행정이 운영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를 위해 조사 기간 연장은최대한 자제하고,법령에서 정한 절차를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납세자의 세정신뢰를 저해하는 부실과세를 최소화해야 한다고도 했다.

 

고 서장은 “세수의 대부분이 국민의 자발적 성실신고로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 세정환경에서 성실납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되, 지능적이고 고의적인 탈세는 엄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통해 서민생활 안정과 경제회복을 뒷받침해야 한다”는 점도 빼놓지 않았다. 이를 위해 세금납부 유예, 체납처분유예 등의 실질적인 지원과 더불어 청년·중소상공인의 창업과 재기를 돕기 위한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취임사 말미 건강한 조직문화를 강조하며 “불필요한 업무 부담이나 의전·보고 등은 최대한 줄이고, 보다 진솔하게 소통해 출근하고 싶은 일터를 만들어 나가자”고 독려했다.

 

[프로필]

▷1966년생 ▷전남 고흥 ▷양명고 ▷국립세무대학(4기) ▷고려대 경영학석사(MBA) ▷서울청 조사2국 제1특별조사관실 ▷서울청 법인세과 ▷국세청 조사국 국제조사과 ▷국세청 법규과 ▷서울청 국제조사1·2과 ▷춘천세무서 재산법인세과장 ▷서울청 송무1·2과 ▷포천세무서 동두천지서장 ▷서울청 법인세과 ▷강릉세무서장 ▷동대문세무서장 ▷송파세무서장(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