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3. (월)

세정가현장

김민기 신임 관악세무서장 "장려금 지급 빈틈없이"

 

“국세청의 기본 임무는 국가 재정수입을 확보하는 일입니다.”

 

관악세무서는 29일 강당에서 김민기 제10대 세무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민기 서장은 취임 일성으로 세수확보를 강조하며 “친절한 민원서비스, 치밀한 세수관리, 성실신고 지원, 불공정 탈세와 악의적 체납자에 대한 엄정 대응 등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일하는 저소득 가구에게 큰 도움이 되는 장려금을 빈틈없이 지급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해 세정지원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관악세무서는 서울에서 장려금 지급이 가장 많은 세무서 중 하나다.

 

그는 세무행정을 추진함에 있어 납세자를 가족처럼 대할 것을 당부하면서 “규정과 절차를 준수해 납세자 권익을 철저히 보호하고, 납세자의 정당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납세자의 편에서 해결되도록 지속적으로 소임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서장은 자신이 추구하는 ‘일할 맛 나는 일터’라는 직장상(像)도 직원들에게 제시했다. “자신이 하고있는 업무에 자부심을 가지고 함께 일하는 동료를 존중하고 신뢰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훌륭한 일터가 됐으면 한다. 아침에 눈 뜨면 빨리 출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직장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아울러 “서장으로서 ‘일할 맛 나는 일터’가 되도록 항상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함께 고민하겠다”면서 “관리자와 직원간, 직원 상호간에 믿음과 두터운 정을 바탕으로 서로 이해·배려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직장을 만들어 가자”고 독려했다.

 

[프로필]

▷1967년생 ▷서울 ▷서울사대부고 ▷서울대 건축학과 ▷서울시립대 건축공학과 석사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 ▷중부청 조사2국 조사2과 ▷국세청 운영지원과 ▷서울청 개인납세2과 ▷국세청 주류면허지원센터장 ▷아산세무서장 ▷중랑세무서장 ▷중부청 운영지원과장 ▷분당세무서장 ▷중부청 조사2국 조사1과장 ▷서울청 정보화관리팀 과장 ▷관악세무서장(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