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8. (수)

세정가현장

남궁서정 신임 동대문세무서장 "한층 수준 높은 납세서비스 제공"

 

남궁서정 신임 동대문세무서장은 취임 일성으로 한층 수준 높은 납세서비스 제공을 강조했다.

 

그는 29일 취임식에서 "세수의 안정적 조달을 위해 납세자가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발적인 성실납세가 세수의 절대적인 기반인 만큼, 한층 수준 높은 납세서비스도 필요하다"며 "세금 신고·납부 과정을 면밀히 살펴 납세자의 작은 불편이라도 근본적으로 해소하자"고 독려했다.

 

민생경제와 민간 중심 활력 제고 뒷받침을 위한 세정의 역할도 주문했다. 그는 "고물가, 고금리를 동반한 경기침체 등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영세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각적인 세정지원을 적극 펼쳐 달라"고 말했다.

 

신중한 세무조사 운영방향도 시사했다. 그는 "세무조사는 납세자가 정상적인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운영하고, 법령에서 정한 조사절차를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불공정한 탈세, 민생 침해탈세 등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구성원 모두가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격의 없이 소통하고, 따뜻하게 공감하겠다"며 "유연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일과 가정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1967년 △전북 정읍 △호남고 △고려대 △7급공채 △부산진·강남·이천세무서 △서울청 조사2·3국 △국세청 소득지원국 △남대문세무서 △서울청 납보관실 △서울청 조사2국 △삼척세무서장 △동대문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