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6. (목)

세정가현장

이광호 공주세무서장 "민생경제 회복 세정 차원 뒷받침"

 

이광호 신임 공주세무서장은 29일 취임식에서 "민생경제 회복과 민간 중심 활력 제고를 세정 차원에서 적극 뒷받침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를 돌이켜 보면, 대내외 경제상황 악화와 불확실성 속에서 국세행정 여건에도 어려움이 정말 많았다"고 환기하고 "지금은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정적 삶을 지원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특히 유동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수출기업,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선제적 지원과 근로·자녀장려금의 정확한 심사와 신속한 지급으로 저소득가구의 경제적 자립을 더욱 두텁게 지원할 것을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또한 내방 민원인의 시각에서 신속·정확한 업무 처리에 나서줄 것도 당부했다. 

 

이 서장은 "공정한 경쟁과 사회적 연대를 해치는 탈세와 체납을 엄단해 공정과세를 구현하자"며 악의적·지능적인 탈세와 체납에 대한 엄정 대응을 시사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소통·경청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약속했다. 

 

[프로필] △1972년 △경남 합천 △합천고 △국립세무대학(11기) △김해세무서 운영지원과장 △마산세무서 개인납세1과장 △국세청 감사담당관실 △부산지방국세청 법인세과장 △통영세무서 거제지서장 △부산지방국세청 조사1국 조사3과장 △창원세무서장 △공주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