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광주세무사회, 광주CBS와 업무협약…세무정보 제공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김성후)는 30일 광주CBS(대표·김삼헌)와 지역민에게 세무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포괄적인 협력 문제 발굴 및 운영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한 인적, 물적, 홍보 분야 교류 ▲CBS방송과 인터넷 노컷뉴스를 통한 유익한 세무정보 제공 ▲광주지방세무사회 사업 및 활동 홍보 ▲기타 상호 발전과 협력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관련해 상호 공유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지방세무사회 김성후 회장, 최현노 부회장, 김명하 총무이사, 오순 홍보이사, 모형중 연수이사, 윤정두 업무이사, 광주CBS 김삼헌 대표, 이승훈 보도제작국장, 김유진 경영기획국장, 조성우 PD, 고대영·최시라 세무사가 참석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는 소속 세무사 6명이 CBS매거진에 2주 간격으로 교대 출연해 시사성 있는 세무 이슈와 세무지식·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후 회장은 “광주지방세무사회가 광주CB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 내실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양 기관이 광주·전남에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지역발전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광주CBS 김삼헌 대표는 “오늘 두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시민들에게는 알기 쉽고, 알찬 세무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고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하나의 밀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광주CBS는 광주지방세무사회와 더 많은 분야에서 협력을 모색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세무사회는 지난 추석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국세무사회의 전국적인 전통시장 장보기를 주도했다. 또한 지역 인재 양성 및 취업알선, 청년작가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장학금 지급 및 세무사회관 그림 전시회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