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3. (월)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회계학과 학생은 세무사사무소 취업에 매우 유리"

한국세무사회, 숭의여대 학생 초청 현장체험학습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23일 대강당에서 숭의여자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무사사무소 사무직원 직업소개와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에 대한 현장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 체험학습에는 권오현 숭의여대 세무회계학과 교수와 재학생 60여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세무사회와 세무사 역할 소개 ▷세무법인과 세무사사무소 근무환경 및 취업요령 소개 ▷한국세무사회 주관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 소개 ▷질의응답 ▷도시락 타임 순으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김하나 세무사가 세무사의 역할과 전국 세무사사무소 현황, 근무환경 및 특장점, 일반기업체와 세무사사무소의 업무, AI가 대체하지 못할 세무사사무소 업무의 미래 등을 설명했다.

 

또 세무사사무소에 취업하기 위한 요령으로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증 취득 등이 도움이 되며 특히 세무회계학과와 같이 기본적인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매우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송정민 세무사회 자격시험팀 대리가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시험에 대해 소개하고 자격증 취득 시 제공되는 취업 우대사항 등 혜택을 설명했다.

 

현장 체험학습에 참여한 권오현 교수는 “학생들에게 대학과정에서 습득한 이론적인 부분에서 벗어나 세무사사무소의 실무현장에 대한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 학생도 “사무소를 운영하는 세무사님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게 돼 내 꿈에 대한 생각이 확고해졌다. 이제부터 세무법인 취업을 목표로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공부에 매진해야겠다”고 말했다.

 

구재이 회장은 “세무사업을 영위할 때 가장 아끼고 귀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세무사사무소의 가족공동체이자 핵심인력인 직원들이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세무회계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세무사사무소 취업을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숭의여대 학생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매년 전국의 세무회계 분야 대학 및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과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