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기타

법무법인 화우, 28일 '기업부담 완화와 세제개혁' 정책세미나

법무법인 화우는 오는 28일 서울 강남구 화우연수원에서 ‘경제재도약을 위한 기업부담 완화와 세제개혁’을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작년 9월 발족한 화우 GRC센터와 정책평가연구원이 공동개최하며, 방기선 국무조정실장과 유일호 전 경제부총리가 참석해 축사할 예정이다.

 

정부는 지난해 경제현안 대응과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 총리실 산하 규제개혁추진단을 만들고, 올해 기획재정부 산하 조세개혁추진단 등을 구성해 기업부담 완화와 세제개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세미나는 크게 4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제1세션에서는 손원익·조경엽 정책평가연구원 연구위원이 ‘기업세제 개혁을 통한 기업부담 완화 및 기업경쟁력 강화 방안-법인·상속세 개혁방안 중심’을 주제로 발표한다.

 

제2세션 ‘기업부담지수 개발의 필요성과 기업부담 완화 전략’은 전 청와대 경제수석을 역임한 안종범 정책평가연구원장과 임병인 연구위원이 발표자로 나선다.

 

제3세션 '가업상속과 관련된 세제상 제도의 문제점' 발표는 김진우 법무법인 화우 회계사가 맡는다. 김진우 회계사는 삼일, 안진, KPMG 등 유명 회계법인을 거친 조세분야 전문가다.

 

마지막으로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먼저 보유하고 실무를 쌓은 허시원 법무법인 화우 파트너 변호사(변호사시험 2회)가 '기업 부담을 가중시키는 목적세의 문제점'에 대해 발표한다.

 

홍정석 화우 GRC센터장은 ”기업들의 고민거리가 무엇인지 화우 GRC 센터에서 면밀하게 살펴보고 주시하고 있다. 조세문제는 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인데 정부정책에 대해 미리 살펴보고 그 방향을 화우와 함께 고민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