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9. (목)

세정가현장

병원에서 미술품 구입시 비용처리는?…광주국세청, 의사회와 간담

 

 

 

 

광주지방국세청(청장⋅윤영석)은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을 맞아 광주의사회 건물 3층 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의사회와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와 함께 의료인들의 세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각종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성실납세문화 조성과 다양한 세정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영석 광주청장은 코로나19 펜데믹 최일선에서 광주시민의 건강 수호를 위해 헌신한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호남지역 세정의 책임자로서 지역경제 회복과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세정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윤 청장은 국세청의 역할과 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국세행정 소개 등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광주의사회 회원들은 △세무조사 대상 선정기준 △의료인이 알아야 할 세액공제 △병원에서 미술품 구입시 비용처리 문제 등에 대해 질의했다.

 

간담회에는 윤영석 광주청장을 비롯 김태열 성실납세지원국장, 곽명환 소득재산세과장과 광주광역시의사회 박유환 회장 등 20명의 소속 회원들이 참석했다.

 

한편 광주국세청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행정을 통해 성실납세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