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0. (금)

세정가현장

최경묵 신임 종로세무서장 "납세자 특성에 맞는 납세서비스 제공"

종로세무서는 지난달 30일 제51대 최경묵 서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최경묵 서장은 “납세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세정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서장은 “관내 종로구의 납세자 특성을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납세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납세자가 종로세무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영속성 있는 기업이 되도록 도와줄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청 고유의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자”며 “성실한 납세자에게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되 고의적·지능적 탈세자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과세하고, 고액·상습 체납자는 은닉재산을 반드시 환수해 ‘성실납세가 최선’이라는 인식을 확산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무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갖출 것도 주문했다. 최 서장은 “개인·법인·재산·조사 등 어느 분야에서 근무하든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춰야 공정한 업무처리와 함께 진정한 납세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끝으로 “직원 서로가 존경하고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선배는 솔선수범, 후배는 존경으로 서로 격려하고 도와 밝고 활기찬 직장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프로필]

▷1965년 ▷인천 강화 ▷삼량고 ▷세무대(4기)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 ▷국세청 법인세과 ▷국세청장실 ▷구로세무서 법인세과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3과 4팀·8팀장 ▷서울청 운영지원과 인사팀장 ▷서울청 조사2국 조사관리과 4팀장 ▷금정세무서장 ▷서울청 조사4국 조사2과장 ▷서울청 운영지원과장 ▷종로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