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세정가현장

이정희 신임 성북세무서장 “국민 눈높이 맞는 납세서비스"

성북세무서는 지난달 30일 제51대 이정희 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이정희 서장은 급변하는 국세행정 환경에서 ‘국민이 편안한, 보다나은 국세행정’을 만들기 위해 납세서비스 제고와 포용적 국세행정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이 서장은 “국세행정을 공정·투명하게 운영하고 국민 눈높이에서 납세서비스를 재설계하기 위해서는 ‘성실납세를 위한 납세서비스 제공이 국세청의 가장 소중한 사명’이라는 변화된 인식을 가져야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편안한 납세를 뒷받침하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에 전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극복과 경제활성화를 뒷받침하는 ‘포용적 국세행정’을 전개해야 한다”며 “관내 영세사업자·소상공인의 비중이 높은 만큼,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에게는 납기연장, 징수유예, 체납처분유예 등 세정지원을 적극적으로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근로장려세제의 안정적 정착과 탈세 엄단, 활기찬 직장생활을 위한 노력도 당부했다.

 

이 서장은 “우리 모두는 그동안 숱한 어려움을 뚫고 변화와 혁신을 이어 왔다”며 “함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국민이 편안한 국세행정’, ‘미래로 도약하는 성북세무서’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프로필]

▷64년 ▷경남 밀양 ▷김해건설공업고 ▷세대(4기) ▷8급 특채 ▷서울청 조사2국 ▷국세청 조사국 ▷서울청 감사관실 ▷국세청 감사담당관실 ▷중부세무서 법인세과 ▷영등포세무서 법인세과 ▷금정세무서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2과장 ▷성북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