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20. (월)

세정가현장

[서인천서]양동구 서장, 인천세무고 학생 특강

서인천세무서(서장·양동구)는 지난 18일  인천세무고등학교(교장·이상대) 2학년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세무고 대강당에서 '고교생이 알아야 할 세무상식'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양동구 서장은 이날 특강에서 △세금은 무엇인지 △세금과 요금의 차이 △국세와 지방세의 구분 △국세청 및 세무서가 하는 일 △홈택스 신고 △성실납세의 중요성 △세금문예작품 응모 등을 소개하며 1시간여 동안 열띤 강연을 펼쳤다.

 

 

또한 세무와 관련해 △세무서 문의 방법 △국세청 홈페이지 이용 방법 △홈택스 서비스 △국세와 관련된 모든 상담을 할 수 있는 ‘국세상담센터 126번’ 등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특히 강연 중간에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계된 각종 국세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평소 학생들이 세금에 관한 궁금한 사항 등을 묻고 이에 답하는 시간을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양 서장은 특강을 마무리하면서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는 바로 자기 자신이므로 자신을 항상 소중하게 여기고, 인천세무고의 특수성을 살려 졸업 후 세무공무원, 세무사, 관세사 등 해당 분야의 세무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학업에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세무고는 부평구 십정동에서 지난 2017년 2월, 인천시 서구 당하동으로 이전했다. 인천세무고는 특성화 학교로 인천 최다 9급 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했으며, 교육부가 취업 우수학교로 선정할 만큼 취업률도 높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