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5. (일)

세정가현장

[서산서]상공인 대상 세무관리 간담회

서산세무서(서장·한인철)는 지난 16일 서산상의 강당에서 서산상공회의소(회장·조경상)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서산서는 '일자리 창출과 효율적 세무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서산세무서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서산 소재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기업 전반의 세무관리에 대해 설명했다.

 

한인철 서장은 “국민과 함께 하는 공정세정을 실현하기 위해 소수의 고질적·지능적 탈세에 엄정대응함으로써 공평과세를 구현하고, 다수의 성실한 납세자에게는 신고전에 과세정보와 분석자료를 제공해 성실신고를 최대한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맞춤형 세무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고 경영자가 알아야 할 세금, 종합소득세와 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 및 해외 금융계좌 신고제도 등을 설명해 상공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조경상 서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세목별 절약방안 등은 중소 상공인에게는 평소 어렵게만 느껴오던 분야로 접근할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직접 세무컨설팅을 해주니 한층 현장감이 묻어난다”고 말했다.

 

아울러 가재무 서산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은 “세법상의 조세지원제도, 국세행정의 운영방안 등 생생한 실무 목소리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돼 상공인들의 경영관리에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서산서는 납세자 중심의 공감과 소통문화를 더욱 확산하고 중소상공인이 세금고충없이 생업에만 전념하는 세정환경을 조성해 서산과 태안을 다가올 서해안 시대의 거점도시로 발전하는 데 일역을 다할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