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20. (월)

세정가현장

[서인천서]일자리 안정자금 홍보 간담회

서인천세무서(서장·양동구)는 지난 29일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서구 지부를 방문해 지부장 및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저임금 인상과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홍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양동구 서장은 올해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중소상공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일자리 안정자금, 사회보험료 지원, 카드수수료 인하, 음식점 부가세 감면, 상가 임대료 인하 등 다양한 지원 내용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중소상공인들이 겪을 경영상 어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어려우시겠지만, 소득 주도 성장의 선순환 효과가 본격화될 때까지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며 "간담회에서 수렴한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양 서장은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사업주의 경영부담 완화 및 근로자의 고용 불안 해소를 위해 사업주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제도”라고 설명하고 최저임금 인상과 일자리 안정자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서인천서는 또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제도 정착과 관련, 관내 지역 세무사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또 정서진중앙시장의 현장 상인들에게 일자리 안정자금의 정책 목표와 중요성을 알리며 적극적인 신청을 유도하는 등 현장을 뛰며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