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20. (월)

세정가현장

[의정부서]시청에 '양주민원실' 개소

의정부세무서(서장·염학수)는 지난 1일 양주시 지역 납세자들의 편의를 위해 양주시청 내에 ‘양주민원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염학수 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염학수 의정부세무서장을 비롯해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박길서 양주시 의회의장, 관내 기관장 및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염학수 서장은 인사말에서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양주민원실 개소식에 참석해 주신 내·외빈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염 서장은 이어 “국세·지방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세무행정에 대한 양주시민 만족도 및 납세편의 증진을 도모하고, 양주시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국세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관내 납세자의 요구에 더욱 세심하게 귀 기울이면서 최상의 국세서비스를 제공해 국세행정의 효율성 증진은 물론 성실납세 지원기관으로서의 임무에 충실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 납세자들은 그동안 국세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려면 의정부세무서까지 먼 거리를 이동하는 불편을 겪었다.

 

이번 양주민원실 개소로 의정부세무서 직원2명이 직접 상주하며 납세증명, 사업자등록신청, 휴·폐업 신고, 상가임대차 관련 확정일자와 등록사항 열람, 국세상담 등 국세관련 업무를 맡아 양주지역 납세자들에게 양질의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염학수 서장은 양주시 납세자 및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9월13일 이성호 양주시장과 시청내 민원실을 설치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