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6. (월)

세정가현장

[북전주서]'납세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북전주세무서(서장. 신재용)는 3일 제50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고 건전한 납세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모범납세자 및 세정협조자, 역대 명예서장,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장수기업가, 국세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납세자의 날'은 국민의 성실한 납세와 세정협조에 대해 감사하며,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한 납세자가 우대받는 풍토를 조성하는 등 납세홍보를 통해 납세의식을 고양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북전주세무서 관내에서는 전북도시가스 주식회사가 대통령표창을 받은 것을 비롯해 북전주콘크리트, 주식회사 내쇼날모터스가 국세청장상을,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2명), 세무서장 표창(2명)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북전주서는 동양비니루(김종상) 및 김학수법률사무소(김학수), 함씨네 토종콩식품(함정희)등 성실납세와 함께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는 '아름다운 납세자 상' 수상자를 2013년부터 2015년 까지 3년 연속 배출했다.

 

신재용 세무서장은 "자기 몫의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고, 국가 재정 확보 등에 기여한 관내 성실납세자들과 장수기업가 및 아름다운 납세자 상 수상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경제 활성화 지원과 비정상 납세관행의 정상화 추진 등 균형 세정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납세 현장의 소리를 진솔하게 전해 듣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0년 장수기업을 참석한 신진교통(주) 김택수 대표는 "세무서 감사의 자리에 불러준 것이 처음인 것 같다"며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전주세무서는 이날 주식회사 금강유리 김정곤 대표이사를 '명예세무서장'으로, 서린회계법인 전주지점 박경기 대표를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각각 위촉해 일선 세정 현장을 몸소 체험하고 세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