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세정가현장

[노원서]이현희 서장 퇴임식 개최

노원세무서(서장 이현희)는 24일 이현희 서장에 대한 명예퇴임식을 개최했다.

 

지하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명예퇴임식에는 이현희 서장의 가족 및 내빈, 전 직원이 참석했다.

이현희 서장은 “38년간 국세공무원으로서 공직을 보내는 동안 여러 직원들을 만나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이제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세정구현은 남아있는 후배들에게 맡기고 공직생활을 떠난다”고 아쉬움을 밝혔다.

 

이날 퇴임식에 참석한 임경구 서울청 조사4국장은 “평소 남다른 부하사랑과 고매한 인품으로 직원들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받은 이현희 서장의 명예퇴임을 축하드린다”고 김연근 서울지방국세청장의 치사를 대독했다.

이현희 서장은 작년 7월 노원세무서장으로 취임한 이후 소외계층을 찾아 연탄배달, 사랑의 김치 전달식 등 묵묵히 사회봉사를 실천해 관내 납세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특히 미래납세자를 위한 세금교육과 관내 사업자 대상 간담회, 전통시장 상인 대상 부가세 간담회 등 세정홍보 및 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큰 호평을 받았었다.

 

한편, 이현희 서장은 56년생 대구생으로 한국외대 러시아어과를 졸업, 모스크바 국립대 사회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9급 공채로 국세청과 인연을 맺었다.

 

국세청 자영소득관리과, 서울청 국제조사3과, 서울청 국제조사2과, 국세청 국제조사과, 서울청 특별조사1과, 국세청 조사1과 등을 거쳐 상주세무서장을 역임한 이후 노원세무서장을 마지막으로 공직생활을 마쳤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