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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22. (일)

내국세

국세청 납세자 만족도 - 세무조사분야 ↑ 고충민원분야 ↓


세무조사 분야에 대한 납세자 만족도는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반면, 고충민원분야는 오히려 만족도가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같은 결과는 국세청이 현대리서치연구소에 의뢰한 '2004년도 납세자 만족도 조사 및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확인됐다.

여론조사 결과 '납세자 만족도'는 지난해보다 0.4점 상승한 76.5점(100점 만점)을 기록했다.

국세종합상담센터 이용 만족도는 68.8점으로 전년보다 3.7점이 상승했으며, 전화친절도는 87.6점으로 전년보다 1.2점 상승했다.

또한 전자신고 확대 등으로 세금신고 분야는 전년

        분야별
           

날짜

세무조사

세금신고

신규사업자

증명민원

고충민원

2004

78.3

76.7

78.7

79.0

73.8

2003

73.6

75.0

77.3

78.9

75.4

증감

+4.7

+1.7

+1.4

+0.1

-1.6

※ 국세청 제공(현대리서치연구소 여론조사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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