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26.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대전중앙시장 찾은 세무사들, 무료 세무상담·추석맞이 장보기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신용일)는 지난 22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대전지역세무사회와 함께 대전 중앙시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행사를 실시했다.

 

대전세무사회는 이날 행사에서 대전중앙시장을 찾은 지역 주민과 상인들에게 '무료 세무상담'에 나서 재능기부를 실천했다. 또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고, 구매한 이불을 복단지 봉사단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세무사회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최하고 전국 지방회·지역회가 주관하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것으로,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신용일 회장은 이날 시장에서 직접 한과 등을 구매하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에는 신용일 회장, 최천석 총무이사, 모태복 홍보이사, 박정분 대전지역회장, 한명숙 대전지역회 간사를 비롯해 이연길 대전시 규제혁신팀장, 박황순 대전중앙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여했다.

 

또한 윤경아·김택원 세무사가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 세금 고민 해결사로 나서 세금 관련 고민을 무료 세무상담했다.

 

한편 대전세무사회 산하 지역회에서도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행사를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앞서 이달 △12일 동청주회(육거리종합시장)를 시작으로 △19일 서대전회(한민시장)  △23일 천안회(천안중앙시장) △25일 청주회(가경복대시장)에서 진행됐으며, 오는 △26일 논산회(논산중앙시장) △29일 예산회(당진전통시장) △30일 세종회(조치원전통시장) △내달 1일 아산회(온양온천시장), 북대전회(송강전통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