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로세무서는 20일 강당에서 제55대 권태윤 세무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권태윤 세무서장은 취임사에서 21년 전 종로세무서에서 근무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국세행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종로세무서 직원들과 함께 근무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직원들과 인사했다.
권 서장은 직원들에게 첫 번째 당부사항으로 “신뢰와 소통의 조직문화를 활성화해 직원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격려하면서 일할 수 있는 세무서를 만들자”며 일할 맛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관리자들은 솔선수범의 자세로 악성 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직원들은 서장과 과장을 믿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따뜻하고 합리적으로 일 잘하는 종로세무서를 만드는 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 서장은 또한 납세자에게 사업하기 좋은 세정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납세자의 작은 불편과 불만이라도 소홀히 하지 말고 납세자의 눈높이에서 고민하고 아낌없는 세정지원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가장 시급한 체납정리 업무를 비롯해 세원업무의 기본인 사업자등록, 자료처리, 세무조사 등 자신에게 주어진 기본 업무를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권 서장은 취임사 말미 “끊임없는 자기 개발과 자기혁신을 통해 AI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형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면서 “납세자에게는 수기안인(修己安人)의 자세로, 직장 동료들과는 송무백열(松茂栢悅)의 마음가짐으로 행복하고 즐거운 종로세무서를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프로필]
▷경북 울진 ▷1970년 ▷경북 포항고 ▷국립세무대학(11기) ▷국세청 총무과 ▷북대구세무서 재산세과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관리과 ▷국세청 전산기획담당관실 ▷국세청 빅테이터센터 ▷양산세무서장 ▷동대문세무서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관리과장 ▷잠실세무서장 ▷서울청 조사2국 조사1과장 ▷종로세무서장(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