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9. (월)

세정가현장

우병철 신임 동화성세무서장 "혁신성장 돕는 실질적인 세정지원"

 

우병철 신임 동화성세무서장은 민생경제의 안정과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실질적인 세정지원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 서장은 지난달 29일 취임식에서 최근의 엄중한 경제상황을 환기하며, “자금경색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자영업자와 수출 및 벤처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납부기한 연장 등 세정지원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납세편의는 더욱 제고하되, 지능적이고 악의적인 탈세와 체납에 대해서는 엄정한 세법 적용에 나설 것도 예고했다.


우 서장은 “납세자의 불편사항은 작은 것 하나라도 적극적으로 찾아서 해결하고, 쉽고 편리한 납세서비스를 통해 납세편의를 제고해 달라”고 주문했으며, “세무조사는 세심하게 운영하되 탈세와 악의적 체납에는 공정과세 실현을 위해 엄정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우 서장은 취임사 말미에 “부서간·개인간 불통의 벽을 허물고 소통할 때, 스스로를 낮춰 존중하는 마음으로 상대를 배려할 때 조직문화가 개선될 수 있다”며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문화 구현에 나서 줄 것을 독려했다.

 

[프로필]

▷1966년 ▷경남 창녕 ▷성일고 ▷세무대학 5기 ▷동부세무서 총무과 ▷성동세무서 부가가치세1과 ▷중부청 조사3국 조사3과 ▷중부청 법인납세과 ▷용인세무서 법인세과 ▷중부청 법인납세과 ▷아산세무서 개인납세과장 ▷중부청 법인납세과 ▷중부청 운영지원과 ▷중부청 조사1국 조사1과 ▷강릉세무서장 ▷동화성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