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정가현장

이병오 신임 경기광주세무서장 "중소기업·영세사업자 선제적 지원"

 

이병오 신임 경기광주세무서장은 납세자가 편안하게 납세할 수 있도록 납세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서장은 지난달 29일 가진 취임식에서 납세서비스의 확충을 강조하며 “납세자가 납세의무를 편리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고편의와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나서야 한다”며, “특히 납세자의 작은 불편과 불만도 납세자의 입장에서 고민해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탈세와 체납에는 엄정하게 대응하는 등 공정한 세법질서 확립 의지도 다졌다.

 

그는 “성실납세가 최선의 절세라는 인식이 우리 사회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불공정한 탈세에는 모든 수단을 활용해 엄정하게 대응하겠다”며, “고액·상습체납자 또한 끈질기게 추적해 은닉재산을 철저히 환수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납세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각적인 세정지원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이 서장은 “중소기업과 영세사업자를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수출기업·일자리 창출기업 등에 대한 적극적인 세정지원이 필요하다”며, “이 과정에서 근로·자녀장려금 업무를 세심하게 집행해 저소득가구의 경제적 자립도 지원해야 한다”고 독려했다.

 

이 서장은 취임사 말미에 60년대생부터 90년대생까지 어우러진 세대 문화를 환기하며, “우리 모두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고 다른 직원을 배려하는 문화를 통해 즐거움이 가득한 경기광주세무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프로필]

▷1968년 ▷충북 충주 ▷충주고 ▷세무대학 5기 ▷강남세무서 세원관리1과 ▷중부청 법인납세과·소득재산세과·신고분석과·신고관리과 ▷부천세무서 부가가치세과 ▷국세청 개인납세국 부가가치세과 ▷중부청 조사2국 조사1과 ▷국세청 법인납세국 공익중소법인지원팀장 ▷보령세무서장 ▷중부청 조사2국 조사관리과장 ▷경기광주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