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9. (월)

세정가현장

박옥임 신임 동안산세무서장 "법률·원칙에 충실한 공정과세"

 

박옥임 신임 동안산세무서장은 취임식에서 법률과 원칙에 충실한 공정과세 실현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박 서장은 지난달 29일 열린 취임식에서 국세청 존립 목적인 공정과세 실현을 직원들에게 주문하면서 “공정과 준법의 기치 아래에서 과세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세정을 보다 신중하게 운영하되, 악의적인 탈세에는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법률과 원칙에 충실한 업무자세도 당부해 “행정편의적 업무를 지양하고 법률과 제반 규정에 근거해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스스로 떳떳하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고 독려했다.

 

박 서장은 특히 업무과정에서 납세자의 목소리를 경청해야 한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춰 애로사항을 경청해 달라. 필요한 지원방안을 선제적으로 시행하는 적극행정의 자세를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취임사 말미에 존중과 활력의 조직문화를 강조한 박 서장은 “상호간에 존중과 배려, 긍정과 칭찬의 자세로 일체감을 형성해 가정처럼 편안하고 일할 맛 나는 행복한 조직문화를 함께 만들자”고 말했다.

 

[프로필]

▷1968년 ▷광주 ▷조선대 부속여고 ▷전남대 ▷9급 공채 ▷목포세무서 ▷수원세무서 납세지원과 ▷국세청 체납정리기획단 ▷중부청 조사2국 ▷용인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국세청 개인납세국 소득세과 ▷홍천세무서장 ▷동안산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