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의 날' 선포…전국에서 추석맞이 '무료상담⋅장보기' 펼친다

세무사회⋅7개 지방회, 14~22일까지

행안부⋅지자체와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무료 상담

전통시장 장보기, 복지시설 위문도 실시

 

 

한국세무사회와 7개 지방세무사회가 ‘세무사의 날(9월9일)’ 선포를 기념해 추석 전까지 재능기부와 사회봉사활동을 펼친다.

 

앞서 구재이 한국세무사회장은 지난 8일 세무사제도 창설 62주년 기념식에서 매년 9월9일을 ‘세무사의 날’로 선포했다.

 

세무사제도가 창설돼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납세의무의 성실한 이행에 이바지하는 법적 사명을 부여받은 대로 세무사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세무사의 날’을 제정했다는 게 세무사회 설명이다.

 

세무사회는 ‘세무사의 날’ 선포를 기념해 본회와 7개 지방세무사회가 행정안전부 및 지자체와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마을세무사’의 무료 세무상담을 실시한다. 무료 상담과 더불어 화재예방을 위한 ‘생명구조타올’을 기증하고 장보기 행사도 갖는다.

 

본회는 오는 18일 서울시 마을세무사와 함께 남성사계시장에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의 무료 세무상담과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갖는다.

 

아울러 세무사회 사회공헌위원회(위원장⋅김귀순)는 19일 경기 광주의 장애인 복지시설인 한사랑마을을 찾아 ‘사랑의 짜장면’ 봉사와 함께 세탁기⋅TV 등을 기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간다.

 

전국 7개 지방세무사회도 본회와 발맞춰 추석 전까지 사회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서울지방회(회장⋅임채수) 14일 시립 따스한채움터 ▷대전지방회(회장⋅고태수) 14일 대전중앙시장 ▷인천지방회(회장⋅김명진) 14~15일 계양산 전통시장과 계양구청 계양사랑나눔장터 ▷부산지방회(회장⋅황인재) 15일 부산개금골목시장 ▷대구지방회(회장⋅이재만) 19일 지하철 동대구역과 반월당역 ▷광주지방회(회장⋅김성후) 22일 광주 양동시장에서 마을세무사의 무료 세무상담과 장보기 행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