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일부터 16일 원서 접수
내달 정부 4개 부처에서 서울지방국세청 송무3과장 등 과장급 이상 4개 개방형 직위를 공개모집한다.
인사혁신처는 31일 ‘2021년도 9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고위공무원단(국장급) 1개 직위와 과장급 3개 직위 등 4개 부처 총 4개 직위이다.
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 충원할 수 있도록 지정한 직위다.
이번에 공모하는 고위공무원단 1개 직위는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장이며, 과장급 직위는 국방부 규제개혁법제담당관,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송무3과장, 해양수산부 인천지방해양수산청 항만정비과장 등 3개다.
이 중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장과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송무3과장은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인만 지원할 수 있다.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송무3과장은 내국세 관련 행정소송과 민사소송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세무·회계·법무 등의 관련 분야에서 일정한 경력을 가진 민간전문가가 지원 가능하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9월1일부터 16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