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4. (토)

세정가현장

김진우 송파세무서장 취임 "성실납세자 존경받는 납세문화 조성"

김진우 제32대 송파세무서장은 취임일성으로 삶이 힘겨운 납세자의 사정과 애로사항을 진심으로 헤아리는 '따뜻한 국세행정'을 강조했다.

 

 

김진우 송파서장은 지난달 31일 취임식을 갖고 ”코로나19로 인해 영세업자와 중소상공인의 사업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렵다“면서 성실납세자 세정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성실납세자는 나라의 존립을 책임지는 애국자라는 점을 한시도 잊지 말아야 한다"며 사회적으로 성실납세자가 감사와 존경을 받는 문화 조성을 당부했다.

 

특히 "반사회적인 탈세에는 엄정하게 대응해야 하지만 복잡한 법령으로 인한 단순한 신고누락과 회계와 세법간의 차이로 인한 과소신고 등에 대해서는 성실신고를 인도하는 자상한 안내와 조사로 납세자에게 도움이 되는 세무행정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서장은 마지막으로 열정이 가득한 조직문화 만들기를 강조했다.

 

그는 "국세청은 개인과 조직이 함께 발전하는 바람직한 조직문화가 돼야 한다"며 "직원 개개인이  성장하고 더불어 국세청 조직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개인적 신상, 애로사항 등 어떠한 사항이든 스스럼없이 말해주면 아무리 사소한 내용이라도 소홀히 하지 않고 귀담아 듣고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프로필]

△68년 △경북 영주 △영광고 △세무대 6기 △고려대 세정학 석사 △8급특채 △경주세무서 △김포세무서 △부천세무서 △서울청 조사1국 △국세청 조사국 국제조사과 △강서세무서 납보담당관 △서울청 조사4-3-6계 계장 △서울청 조사1-3-2팀장 △남양주세무서장 △서울청 조사4국 1과장 △국세청 조사국 조사1과장 △국세청 심사1담당관 △세종연구소 파견 △기흥세무서장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 국제조사1과장 △송파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