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10.30 (금)

관세

2020년 관세평가 분야의 최고수는 한국외대 부은형씨

관세평가분류원, 제18회 관세평가 경진대회 수상자 발표
일반 단체부문 최우수상 에치티앤에스 관세법인

이달 14일 개최된 제18회 관세평가 경진대회 결과 한국외대 부은형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관세평가분류원(원장·신현은)은 20일 ‘제18회 관세평가 경진대회’ 채점결과 개인 부문 성적 우수자 15명, 단체 부문 성적 우수 6개 단체를 발표했다.

 

수입물품의 관세 과세가격을 결정하는 방법과 절차 등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는 관세평가 경진대회는 관세청 누리집에서 객관식 20문항을 제한시간 40분내에 풀고 온라인으로 답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총 303명이 응시했다.

 

최종 결과, 개인 부문 최우수상은 부은형씨(한국외국어대학교)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일반인 부문에서는 최민호씨(경희대학교), 이수지씨(성균관대학교)가, 세관 직원 부문에서는 김보배 관세행정관(부산세관)과 박천우 관세행정관(인천세관)이 각각 수상했다.

 

일반 단체 부문 최우수상은 ‘에치티앤에스 관세법인’, 우수상은 ‘관세법인 태영’, 장려상은 ‘익스피다이터스 트레이드윈’이 각각 차지했다.

 

경진대회 수상자는 관세청 누리집(www.customs.go.kr) 또는 관세평가분류원 누리집(www.customs.go.kr/cvnci)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세평가분류원 관계자는 “최근 다국적기업간의 거래 증가와 전자상거래 형태의 국제거래 등장 및 지속적인 FTA 확대 등에 따라 관세평가 능력 배양이 꼭 필요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경진대회를 계속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18회 관세평가 경진대회 수상자 명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