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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올림픽 입장권 쇼트트랙·피겨 '인기'…설상 종목 '저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1차 온라인 예매 신청이 진행 중인 가운데 쇼트트랙과 피겨가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설상 종목은 기대치를 밑돌고 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지난달 9일부터 개·폐회식을 비롯해 각 종목별 입장권 판매 목표치의 60~80%에 대해 1차 온라인 예매 신청을 진행 중이다.

총 118만장의 올림픽 입장권을 발행하는 조직위는 이중 90%인 107만장(국내 75만매·해외 32만매)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기준으로 전체 판매 목표의 37.7%인 40만3000여장이 예매 신청된 상태다. 국내 32%(23만9000여장), 해외는 51.5%(16만4000여장)다. 

조직위는 3일 "지난달 31일 기준으로 개회식과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예매 신청은 이미 1차 배정 물량의 100%를 초과 달성했다. 이어 스피드스케이팅 83%, 폐회식 78%, 스키점프 30% 등으로 예매 신청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반면 생소한 종목은 관심이 저조한 상황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개·폐회식과 국내에서 인기가 있는 쇼트트랙, 피겨 등 일부 종목은 벌써부터 참여 열기가 뜨겁다. 하지만 국민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설상 종목은 그렇지 못한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설상 종목 입장권은 전체 발행량의 25%에 불과할 만큼 희소성이 높다. 올림픽이 임박하면 구매가 어려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조직위는 이달 23일까지 1차 온라인 예매 신청을 진행한 후 추첨을 통해 오는 5월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 경우 당첨자는 선호하는 좌석 등급을 미리 확보할 수 있다.

조직위는 온라인 신청자에 기념 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을 줄 계획이다. 

2차 온라인(일반) 실시간 판매는 9월 5일부터 시작된다. 11월부터는 접근성이 좋은 주요 공항과 KTX역, 서울시청·강원도청·강릉시청 등 관공서에서 현장 판매가 이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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