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대표·이재혁)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저도 탄산주 시장공략을 위해 22일 탄산주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순하리 소다톡 클리어'.
소주(주정) 베이스에 부드러운 과즙과 깨끗한 끝 맛이 특징인 제품으로 이를 강조하기 위해 제품명에 클리어를 넣었다. 종류는 사과, 청포도, 바나나 망고 4종으로 알코올 도수 3도, 출고가는 1천67원이다.
롯데주류는 일상생활에서 과실 탄산주를 즐길 수 있도록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캔 패키지를 적용했다.
기존에 선보이고 있는 순하리 병·페트 제품에 캔 패키지까지 탄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롯데주류의 전략이다.
한편, 롯데주류는 캔 제품생산을 위해 올 4월부터 군산공장에 신규라인 설치를 위한 공사에 착수, 연간 566만 상자 생산(355ml, 24캔)이 가능한 캔 라인 설비를 완공하고 21일 캔 제품 생산기념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개발을 시도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 역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맛으로 탄산주 시장에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