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4. (토)

경제/기업

페르노리카 그룹 해양학연구소, 한국해양대와 자매결연 협약

페르노리카 그룹 산하의 폴리카해양학연구소(IOPR)가 지난 9일 연구소에서 국내 해양 특성화 종합대학교인 한국해양대학교와 해양분야 연구와 과학자 양성 지원을 위한 'IOPR-KMOU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법인인 페르노리카코리아와 한국해양대학교의 오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이뤄졌으며, '한·불 상호교류의 해'를 맞아 양국의 해양학분야 발전을 위한 교류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불 상호교류의 해 조직위원회'가 공식 인증한 이번 협약식 행사에서 두 기관은 협약을 토대로 해양학 분야의 상호 연구결과 교환, 공동 연구 등 다양한 학술적 교류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폴 리카 해양연구소가 한국해양대학교와의 교류를 계기로 개발한 TAKE OFF(TAKE OCEAN FOR FUTURE) 프로그램을 비롯해 연구 펠로우십 지원, 교환학생 연구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젊은 과학자 양성을 지원하며 양국의 해양학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IOPR-KMOU 자매결연 협약' 체결을 위해 한국해양대학교 김윤해 총장직무대리는 폴 리카 해양학연구소를 방문해 직접 둘러보고 페르노리카 그룹 및 연구소 관계자들과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페르노리카코리아가 한·불 상호 교류의 해를 맞아 양국의 해양과학분야 발전을 위한 교류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두 기관이 이번 자매결연 체결을 통해 학문적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교류함으로써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