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대표이사·김교태)는 오는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국내 기업 재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제1회 기업활력제고법(원샷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산업부 기업정책팀 책임자가 원샷법의 주요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원샷법 제정방향과 과잉공급기준을 포함한 신청 대상기업 판단 등 사업재편에 관한 전반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이어 한국상장회사협의회의 이재혁 박사가 사업재편계획서 작성실무 요령을 안내한다.
구조조정·사업재편 전문가인 삼정KPMG 이재현 전무는 미국, 일본을 비롯한 여러 국가의 사업재편 성공 사례 및 각 국가별 사업재편 지원제도를 분석하고 우리나라 기업들의 원샷법 적용 시사점에 대해 제시한다.
또 사업재편 세무자문 전문가인 삼정KPMG 김정 상무가 원샷법 도입에 따른 세제지원 정책을 분석해 기업들이 제도적 측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인지 발표한다.
기업들이 선제적인 사업재편시 고려해야 할 주요절차와 준비사항에 대해서는 구조조정 인수합병(M&A) 전문가 삼정KPMG 윤창규 전무가 발표를 맡아 설명할 예정이다.
삼정KPMG 사업재편 지원센터장 신경섭 대표는 "전문가로서 축적한 사업재편의 경험과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선제적이고 자발적인 사업재편을 지원함으로써 우리 기업들이 경쟁력을 회복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