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수원세무서는 6월30일 한지웅 서장 취임식을 열고, 관내 납세자들이 세금신고·납부에 불편함이 없도록 납세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선다.
한지웅 동수원세무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하반기 관서 중점 업무 추진방향으로 △납세서비스 품질향상 △조세정의 확립 △공직자의 청렴·준법의지 내재화 등을 밝혔다.
한 동수원세무서장은 “세금신고와 납부에 불편함이 없는지 늘 살펴 개선해 나가는 등 납세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잘못된 과세로 인한 납세자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과세품질 향상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동수원서장은 또한 “우리가 국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는 공정하게 세금을 징수하고 있다는 믿음을 주는 것”이라며, “조세정의 확립을 통해 성실하게 납부하는 납세자에게 우리가 일을 잘하고 있다고 떳떳하게 말할 수 있다”고 조세정의를 환기했다.
한편으론, 올해 국세청 개청 50주년을 맞아 준법·청렴의 원년임을 시사하며, “올바른 행동과 마음가짐으로 국세행정 신뢰도를 높이는데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프로필]한지웅 동수원세무서장
▷71년 ▷전남 보성 ▷순천 효천고 ▷성균관대 경영학과 ▷행시45회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 ▷국무총리실 ▷국세청 조직개편 TF ▷마산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국세청 법인납세국 원천세과 1계장 ▷남원세무서장 ▷중부청 조사2국1과장 ▷대법원 파견 ▷동수원세무서장(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