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6. (월)

뉴스

[현장]국세청직원대표위 ‘준법·청렴문화 우리가 선도’

제16기 직원대표위원 35명 임명식…장동희 납세자보호담당관 위원장에 호선

임환수 국세청장은 24일 세종시 국세청사에서 실질적 직원대표기구인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 제16기 위원 35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국세청 직원대표위원회는 지난 05년 4월 제1기 인사혁신위원회를 시작으로 국세청직원자율혁신위원회,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로 위상을 높여오고 있다

 

위원회는 지난해 제15기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에 이르기까지 총 58차례의 회의를 개최 ‘조직발전을 위한 전략적 인사관리 방안’ 등 총 180여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해 기관장에게 건의함으로써 실질적 직원대표기구로 성장했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 임환수 국세청장은 “소통과 배려가 함께하는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 역할에 기대가 크다. 직원대표 위원회에서 건의된 사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 위원들은 2만여 국세청 직원들을 대표해 선발된 만큼 1년간의 임기동안 일선 현장의 살아있는 생생한 의견들이 조직성과 제고에 활용될 수 있도록 ‘주인의식’을 갖고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임명장 수여식에 앞서 임 국세청장은 위원들과 함께 오찬간담회를 통해 ‘격이 없는 편안한 소통의 장’을 마련, 직원들의 복지와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진 직원대표위원회 회의에서는 올해 개청 50주년을 맞아 국세청의 핵심 가치인 ‘준법·청렴세정 구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취합, 해당부서에 전달하고 직원대표위원회가 부조리근절을 선도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전국 체인점을 보유한 정기건강업체와의 협약을 추진하는 한편, 3천여명에 달하는 국세청 미혼직원들의 혼인 지원을 위해 결혼정보업체와의 협약 및 지자체의 자원봉사 데이트프로그램 참여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제16기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는 ‘준법·청렴세정 구현, 일하고 싶은 직장, 직원간 서로 사랑하는 직장 만들기’를 위한 첫 행보를 시작한 가운데, 위원장에는 장동희 국세청 납세자호보담당관이 호선됐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