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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06. (금)

내국세

국세청, 추석 연휴기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조회 중단

국세청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26~28일까지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관련업무를 중단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홈택스의 전자(세금)계산서 자료 DB 성능개선을 위한 것으로, 홈택스 이용자의 경우 이 기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과 전송 및 조회를 할 수 없다.

 

ASP·ERP 시스템 이용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가능하지만 전송과 조회는 불가능하다.

 

국세청은 이 기간 동안 홈택스(모바일,ARS 포함)에서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조회·전송 등의 업무만 중단될 뿐 다른 업무는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홈택스 이용자는 공급시기가 9월26~28일인 경우, 거래명세표 등 거래증빙으로 거래하고 해당 거래일을 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자로 해 9월29~10월12일에 홈택스에 접속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면 된다.

 

ASP·ERP 시스템 이용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일자가 9월25~28일인 경우 9월30일까지 전송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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