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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22. (일)

경제/기업

하이트진로, '맥스' 크림生 올몰트로 리뉴얼 출시

하이트진로가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인 '맥스'를 신제품 수준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2일 디자인, 제품 콘셉트뿐만 아니라 원료를 강화하고 새로운 공법을 도입한 '크림 生 올몰트 맥스(맥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80년 양조기술 노하우를 집약해 맥스가 세계적인 맥주들과 견줄 수 있는 품질경쟁력을 갖추도록 새로운 공법을 적용하고 원료를 강화했다.

생맥주시장에서 크림거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맥스는 새로운 효모를 사용하고 저온 슬로우 발효공법을 적용해 맥스만의 특징인 크림거품의 품질을 향상시켰다.

또 부드러운 크림 거품과 살균과정에서 열을 가하지 않는 '비열처리공법'으로 병맥주와 캔맥주에서도 맥주 본연의 살아있는 맛을 구현했다.

올 몰트 맥주의 특징인 깊고 풍부한 맛을 강화하기 위해 원료도 보강했다. 기존 원료에 독일산 스페셜 몰트를 첨가하고, 아로마 호프를 20% 이상 증량해 보리맥주 본연의 맛과 호프의 향을 더욱 강화했다.

하이트진로는 맥스의 BI(Brand Identity)와 상표디자인도 대폭 바꿨다.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의 상징성과 부드러운 크림거품 등 맥스의 특징을 담아 디자인했다.

브랜드 서체는 시대에 흐름에 맞게 모던한 디자인으로 바꿨다. 좌측 상단에는 새롭다는 의미의 'All New'를 표기했다. 메인 브랜드 하단에는 브랜드 슬로건 'Cream 生 All Malt Beer'를 넣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맥스는 품질경쟁력 세계화를 위해 지난해 출시한 '뉴 하이트'에 이은 두 번째 결과물"이라면서 "하이트로 마련한 맥주시장 턴어라운드의 기회를 맥스의 성장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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