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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23. (월)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회, 기업진단서류 전자제출시스템 개발 완료

기업진단보고서 작성 온라인으로 원스톱, 테스트 거쳐 내년 1월 무상배포

기업진단보고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경유·확인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수 있는 ‘기업진단서류 전자제출 시스템’ 개발이 완료돼 내년 1월 세무사계에 무상으로 배포된다.

 

세무사회는 2일 “내년 1월 중으로 기업진단보고서 작성 프로그램과 연계한 ‘기업진단서류 전자제출 시스템’이 무상 배포된다”며 “세무사회원은 세무사회를 방문하지 않고 기업진단보고서를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경유 확인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다만, 세무사회는 기업진단서류 전자제출 시스템을 정식으로 배포하기에 앞서 기업진단서류 전자제출 시스템의 완성도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2월 말까지 테스트기간을 설정하고 ‘기업진단서류 전자제출 시스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한편, 세무사회는 기업진단보고서를 작성해 본회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기업진단서류 전자제출 시스템’을 개발에 매진해 왔다.

 

여기에 기업진단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세무사회 내에‘기업진단지원센터’를 설치해 회원님들의 기업진단보고서 작성 지원 및 상담, 경유확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진단보고서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불편해소를 위해 1년간의 개발을 거쳐 지난 4월부터 세무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님들에게 기업진단보고서 작성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한바 있습니다.

 

세무사회 관계자는 “기업진단서류 전자제출 시스템’을 이용하면 기업진단보고서를 작성한 후 본회를 직접방문하지 않고 기업진단보고서의 제출과 감리 그리고 경유처리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온라인으로 처리되어 경유시간과 경비가 대폭 절감될 수 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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