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동의의결 이행 여부를 점검할 공익법인을 설립한다.
업계에 따르면 동의의결과 관련한 공익법인 '한국인터넷광고재단'(가칭)의 창립총회를 24일 열었으며, 내달 정식으로 출범한다.
동의의결은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를 받은 사업자가 스스로 시정 방안과 소비자 피해 구제방안을 제안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이 제안을 받아들이는 제도다.
앞서 5월8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네이버와 다음에 동의의결제도를 적용하기로 했다. 사건 의결 일부터 6개월 이내에 설립한 공익법인이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공정위에 전달하게 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