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09. (금)

기타

케이블채널 최고의 프로그램 '응답하라 1994'

CJ E&M의 ‘응답하라 1994’가 케이블TV 최고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응답하라 1997’의 대상 수상에 이어 ‘응답’ 시리즈는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응답하라 1994’는 지방 출신 대학생들이 한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진 상경기다.

1990년대를 겪지 못한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30대 이상에게는 당시를 회상하게 했다. 고아라, 유연석, 정우 등 스타를 탄생시켰으며 동시간대 지상파 프로그램 시청률을 능가하는 등 케이블TV 콘텐츠의 수준을 한 단계 격상시킨 콘텐츠로 인정받고 있다.

‘응사’ 제작을 총괄한 신원호 PD는 “응답하라 시리즈로 2년 연속 케이블TV의 가장 큰 상을 받아 가슴이 벅차다”면서 “방송을 보고 응원해준 시청자들이 있어서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PP작품상에는 ▲교양·다큐멘터리 부문 ‘정전60년 남북 공존의 길을 찾아서’(기독교방송) ▲교육·어린이 부문 ‘브레인 점프점프'(대교어린이TV) 최고의 공부 ‘Who am I’(SBS비즈니스네트워크) ▲드라마·엔터테인먼트 부문 ‘실업급여로맨스’(이채널) ▲창의콘텐츠 부문 ‘영상기록 서울 시간을 품다’(교통방송) ▲문화교류 부문 ‘K-SCIENCE’(YTN)’가 선정됐다. 신설된 ▲채널디자인 부문은 MBC뮤직이 차지했다.

SO작품상은 ▲정규방송 부문 ‘생방송 토크콘서트 이야기 판’(현대HCN서초방송) ‘달구벌 나들이 길’(티브로드 대구방송) ▲특집방송 부문 ‘제주의 슬픈 보석 가시리’ (KCTV제주방송) ▲지역보도 부문 ‘폐광산 죽음의 그림자’ (CJ헬로비전영동방송) ‘광주 시내버스, 지역별 편차’(CMB광주방송)가 선정됐다.

케이블TV스타상은 MBC뮤직과 케이블TV음악방송 등에서 활발히 활동한 걸스데이, ONT의 ‘멜로디 시즌4’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 중인 모델 이수정과 티브로드 지역채널 프로그램 ‘가자! 시장 속으로’에서 활약 중인 뽀빠이‘이상용에게 돌아갔다.

‘2014 케이블TV방송대상’은 10일 오후 ‘2014 디지털케이블TV쇼’가 열리는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시상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