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6. (토)

세정가현장

[충주서]4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개최

충주세무서(서장 김태식)는 “제4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충주세무서 3층 대회의실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1일 명예세무서장은 토우건설 주식회사 김사흥 회장, 1일 명예민원봉사실장에 대한가수협회 홍윤실 충주지부장이 각각 위촉되어 하루동안 집무체험과 대민봉사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이날 충주세무서장은 모범납세자 12명과, 세정협조자 2명, 유공공무원 5명에게 각각 표창해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유공공무원의 노고를 치하했다.

 

모범납세자 표창에는 원테크 최준용 대표가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주식회사 성은 서홍배 대표이사, 충주문화방송(주) 정천용 광고사업부장이 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 한진전기(주) 송경아 대표이사, 연세이비인후과의원 이수성 대표, 녹산양행(주) 조인태 대표이사가 대전지방국세청장 표창을, 노은환경개발(주) 이재욱 대표이사, (주)씨.에스코리아 이재현 대표이사, (주)안도건설 박철우 대표이사, 동보식품 박정규 대표, 이화의원 정덕순 의원이 충주세무서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 충주상공회의소회장, 음성상공회의소회장, 충주세무서 세정발전자문위원, 전 충주세무서장 등 10여명을 초청하여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김태식 서장은 현오석 기획재정부 장관의 기념사 대독 후 모범납세자와 초청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건네며 “충주세무서는 앞으로도 납세자의 권리보호를 강화하고 납세편의 증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며, 또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세정지원을 확대하고, 근로장려세제 정착 등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영세납세자 지원을 강화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념행사 후에는 수상자 및 초청인사 10여명과 오찬을 함께 하며 근로장려세제,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취업후학자금상환업무 등 주요 정책과제의 성공적 집행 등을 설명하고 납세자의 애로사항과 세정전반에 걸친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4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민원봉사실에 48번째로 세무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꽃다발 및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깜짝 이벤트도 벌였다.
 
충주세무서는 공평과세 및 납세서비스를 기본으로 한 고도의 윤리의식, 변화와 혁신, 사회적 공헌의 핵심가치를 모든 업무의 출발점으로 인식하고 납세자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고객중심문화의 변화를 위해 그동안 사회공헌활동을 비롯해 근로장려세제 시행, 고객의 소리 청취제도 등 다양한 세정을 펼쳐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