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세무서(서장 차동욱)는 지난 3월 27일부터 전국 최대묘목생산단지인 옥천 이원에서 개최한 '옥천이원묘목축제’기간 동안 행사장을 방문한 수많은 내방객들을 상대로 ‘근로장려금신청’과 ‘현금영수증 발급’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영동세무서 직원들은 바람 불고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과 공연장, 묘목 상설판매장 곳곳을 찾아다니며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며 금년에 처음으로 시행되는 ‘근로장려금신청(5.1.-5.31.) 과 ‘현금영수증 발급’을 적극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영동서 직원들은 행사장을 방문한 내방객들에게 홍보용 휴대용 휴지를 나눠드리며 현장상담을 실시하여 내방객들로부터 뜨거운 찬사와 호응을 얻었다.
영동서 차동욱 서장은 “근로장려금 신청을 앞두고 보다 많은 근로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참고로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아래의 4개 요건을 모두 충족 하여야 함)
- 총소득 : 부부연간 총소득의 합계액이 1,700만원 미만의 가구.부양 자녀
- 부양자녀 : 18세미만의 부양자녀 1인 이상인 가구
- 주 택 : 전년 6.1기준으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이거나 기준시가 5,000만원이하의 소규모 주택1채를 소유한 가구
- 재 산 : 전년 6.1.기준으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의 재산 합계액이 1억원 미만인 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