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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5.19. (일)

내국세

[국민제안]"연말정산관련 문의전화에 상담원 고압적 태도 불쾌"


지난해말쯤 소득공제 연말정산때문에 전화로 문의한 적이 있다. 너무 불친절해서 기분이 상했던 적이 있다. 그 당시엔 어디다가 얘기해야 할지 몰라서 그냥 참고 말았는데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곳을 발견해서 늦게나마 개선을 제안한다. 물론 많은 문의전화를 받아야 해서 힘이 든다는 건 알고 있지만 고압적인 태도와 명령조의 어투는 상당히 기분이 나빴다. 세무공무원 또한 국민의 세금으로 일하는 대한민국 공무원이 아닌가? 납세를 위해 문의하는 사람에게 그런 식으로 응대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본다. 올해도 역시 연말즈음에 많은 문의전화가 쇄도할 것이다. 본인도 문의자 중에 한사람이 될 수도 있고…. 최소한의 친절교육이나 서비스 교육 등을 통해 올해는 불친절한 상담원이 없기를 바란다.
(ID:jordan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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